• 두번째

혁신관리

Innovation Management
혁신관리(Innovation Management)란?
 혁신은 빠르게 바뀌는 내·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하고, 조직구조나 업무관리·인사체계 등 전반적인 행정관리에서 기존보다 새롭고 생산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. 조직의 비전과 목표에 이르는 과정에서 조직 · 업무 · 인사 체계를 재구조화하여 혁신적인 행정·경영체제를 목적에 맞도록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는 연구를 진행합니다.
특별히 기관 혁신을 통해 기관의 고유 설립 목적의 효율성 달성 및 기관의 가치를 제고하고,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에 따른 신뢰 강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.
관련 연구
정보

+

혁신전략 수립 (조직, 사무, 인사 등) 연구용역
정보

+

 혁신체계구축 용역
정보

+

혁신관리 평가모델 수립 연구용역
정보

+

내부감사 혁신방안 연구용역
정보

+

비전 수립
제도 및 규제 연구 프로세스
조사기획
  • • 팀 구성
    • 착수계획 수립
  • 조직 분석 및 평가
  • • 대상 조직 분석
      - 자료수집
      - 데이터 분석
    • 대상 조직 실사
      - 대상 실사
      - 관계자 인터뷰
  • 전략 설계 및 연구
  • • 혁신전략 설계
    • 혁신전략에 따른
      시나리오 분석
  • 전략 도출
  • • 혁신전략 도출
    • 혁신전략의
      적용 및 평가
  • 기대 효과
    정보

    +

    혁신성 제고를 통해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조직, 건강한 조직을 구성
    정보

    +

     현실과 부합하는 실질적이고, 지속가능한 조직을 위한 변화
    정보

    +

     정부기관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

    혁신관리 실적

    사진제목작성자등록일첨부 조회수
    혁신관리실적관리자2015.12.25 133
      1